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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요청에"…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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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단종 립파이 후속 제품
3년간 수십차례 테스트…제품 업그레이드

롯데웰푸드 (옛 롯데제과)는 과거 소비자에게 사랑받았던 '립파이'의 후속 제품으로 '립파이 초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립파이 초코[사진제공=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사진제공=롯데웰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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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파이 제품을 다시 선보이기는 2015년 단종된 이후 8년 만이다. 그간 립파이 팬 소비자들은 롯데웰푸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재출시 요청을 지속적으로 보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립파이 초코를 다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립파이 초코는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줬다.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으로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답게 기존 립파이의 특징이었던 풍부한 버터 풍미와 바삭함도 그대로다.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 시켜 발효버터 풍미가 풍부하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은 립파이 특유의 바삭함을 더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 개발에 수십 차례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3년여간 준비했다. 페이스트리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거쳤고, 과거 제품과 차별점인 초콜릿 코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 차례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다. 덕분에 풍미, 바삭함, 달콤함까지 세 특징이 조화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립파이 초코는 롯데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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