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밸류에이션에 기반한 기업가치 및 기술력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유니콘랜치가 중소기업 경영관리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
유니콘랜치에서 선보인 ‘다된다’ 경영관리 플랫폼(이하 다된다)은 사업자번호 입력 하나로 기업 대출 중개서비스와 기업세금환급 서비스, 온라인 노무관리 및 4대보험료 절감 서비스, 그리고 기업 특허가치 AI분석 및 맞춤형 특허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니콘랜치는 금번 서비스 출시와 관련하여 “중소기업 대표들은 기업대출, 세금환급, 온라인노무 관리 및 4대보험료 절감, 고용지원금, 경영컨설팅 등의 정보를 필요로 하지만, 노무나 세무 담당자를 각각 채용하기 어렵고, 직접 진행하기에는 복잡한 절차와 긴 시간이 소요되어 진행을 포기하는 점을 착안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다된다에서 제공 중인 ‘온라인 노무관리 및 4대보험료 절감’ 서비스의 경우 회사와 근로자 양쪽의 4대보험료를 기업의 온라인 노무규정 정비를 통해 적용하며, 기업은 고정비용인 4대보험료의 절감을 통해 비용절감의 효과를 근로자는 4대보험료와 소득세가 절감되는 효과를 통해 실질임금 인상 및 연말정산 혜택의 효과가 있다.
또한 기업의 보유특허 가치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특허기반 IP 금융 서비스 및 정책자금과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술기반 최적화 대출 매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을 인증 받았다.
코스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심사는 고객 권익 보호를 하며, 기업의 개인적인 수수료나 이익으로 인해서 우선순위가 정해지지 못하도록 로직과 프로세스 검증하고 문제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인증심사이다.
유니콘랜치 관계자는 “중소기업 대표를 위한 경영관리 ‘원스톱 서비스’를 목표로 기업 세금환급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더욱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신뢰도를 높이고, 업무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니콘랜치는 국내 1위 AI 특허분석평가 시스템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위즈도메인의 자회사로써 동국헬스케어홀딩스 SK증권 및 다수 투자자로부터 성공적인 투자를 유치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속보]헌재,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 기각...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