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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주가 하루만에 9%↑…광고요금제 효과 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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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1달러로 거래 마쳐…올해 최고 상승률
언론 “넷플릭스 비즈니스 모델 성과 나는 중”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의 주가가 하루 만에 9% 급등했다. 새로운 광고 요금제 이용자가 500만명에 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18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따르면 넷플릭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9.22% 상승한 371.29달러(49만6786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올해 들어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이며, 종가 기준으로 작년 4월 5일 380.15달러(50만8640원) 이후 13개월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날 급등은 전날 발표한 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에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전날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에서 “광고가 포함된 저가 요금제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가 약 500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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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해 11월 해당 요금제 출시 후 6개월 만이다. 넷플릭스는 또 “신규 구독자의 25%가 이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초기에는 광고 없는 구독 시스템을 채택했으나, 가입자 수 정체를 돌파하기 위해 작년 11월 한국과 미국 등 12개 시장에서 광고가 붙는 대신 구독료를 인하한 요금제를 출시했다.

한편 전날 발표회에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광고주의 선택권을 늘리는 한편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도입하겠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또 “광고와 함께 복수의 구독 요금제를 제공해 더 많은 구독자를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플릭스가 밝힌 광고 요금제 이용자 수는 회사의 당초 목표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CNBC 방송은 이번 주가 상승에 대해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이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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