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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평가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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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평가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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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우수 호텔 및 숙박시설의 경쟁력과 가치를 향상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은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업체를 선정하여 대중에게 알리는 취지로 매년 진행된다.


총 두 개 분야로 나뉘었으며 호텔 분야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JTA의 성급 인증 호텔을 기준으로 분류되었고, 숙박 분야는 일반숙박업 및 생활숙박업, 야영장, 캠핑장 등의 숙박시설을 포함하여 평가가 진행되었다.


지난 1월~3월 중 전국 호텔 및 숙박 시설을 대상으로 포털 사이트와 예약 어플리케이션의 리뷰 수, 평점 등을 반영한 사전조사 실시 결과, 전국 상위 약 32.66%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지역 및 부문별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되었다.

최종 평가 기준은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항목으로 평가하여 각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숙박 시설을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명단이미지]

[명단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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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휴식, 웰니스 필요성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려는 개인 가치 중시 등의 변화된 일상이 숙박업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쾌적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등으로 이용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숙박업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각각의 경험 가치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합리적이고 용이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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