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기창 안동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민건강 보장 업무

시와 협력방안 모색

권기창 안동시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하루 동안 안동시민의 건강을 챙겼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을 한 권기창 안동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을 한 권기창 안동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권 시장은 지사장으로서 알아야 할 업무 전반에 대해 배우고 공단 업무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민원 상담 업무까지 체험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안동지사)의 일반현황과 2023년도 변경된 제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사무장병원 등 불법 기관 단속을 위한 특사경 제도 도입 등 이슈 사업 5건에 대한 업무보고도 받았다.

이후, 공단 간담회를 열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안동시와의 접점·교류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권 시장은 종합민원실에서 민원 상담업무를 직접 수행하며 민원인으로부터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권 시장은 연명의료에 관한 의사를 사전에 밝혀두는 사전연명의료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시민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라면서 솔선해서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작성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란 임종에 이른 환자가 됐을 때를 대비해 연명의료 또는 연명의료중단 등의 결정에 관한 의사를 미리 밝힌 문서이다.


환자의 자기결정을 존중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기창 시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대단히 영광스럽고 시민 건강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몸소 체험하고 국민건강보험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안동지사와 긴밀히 협력해 시민의 행복과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