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루닛,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 신규편입…"외자 유입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 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글로벌 스몰캡(소형주)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16일 밝혔다.

루닛 사이니지. [사진제공=루닛]

루닛 사이니지. [사진제공=루닛]

AD
원본보기 아이콘

MSCI는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의 자회사 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에서 발표하는 지수로, 국제금융 펀드의 투자 기준이 되는 대표적인 지표다. 특히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펀드의 주요 지표로 추종되고 있어 영향력이 크다.


MSCI는 매년 2월, 5월, 8월, 11월마다 분야별 구성종목의 편출입을 발표하고 있다. 이달 발표한 글로벌 스몰캡 분야에는 루닛을 포함 총 31개 국내 기업이 신규 편입됐다.

루닛은 올해 초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의 부상과 함께 의료 AI 분야가 주목을 받으며 시가총액이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 1분기에는 분기 사상 최대이자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1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특정 지수의 구성 종목에 투자하는 여러 패시브 펀드가 MSCI 지수를 추종하는 만큼 이번 MSCI 지수 편입을 통한 투자금 유입은 향후 주가 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