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송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청송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 역할을 톡톡히 하며 군민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민 안전지킴이 역활을 하는 청송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 안전지킴이 역활을 하는 청송군 CCTV 통합관제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북 청송군은 지난해 이상 행위자 신고, 주취자 보호, 재난발생신고 등 30여건의 실시간 신고와, 범죄 수사·가출인 수색 등을 위한 CCTV 영상 정보 120여건을 관계 기관에 열람·제공해 사건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심야 인적이 드문 곳에서 발생한 화재 사건을 신속히 신고 조치해 2차 사고를 예방했으며, 이외에도 응급환자 발생, 차량 화재 발생, 강풍 피해 등을 신속히 확인·신고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각종 피해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 범죄 취약지에 대한 CCTV 확충과 화질 향상으로 각종 사고·사건 해결을 위한 영상 자료 제공으로 범인 검거와 각종 교통사고 피해 조사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9월에는 청송경찰서로부터 신고 공로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CCTV가 범죄 예방 효과나 수사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으며, 각종 재난 재해에도 신속한 상황 파악으로 피해를 줄이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CCTV 확충은 물론, 관계 기관과 협력해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범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 개소한 청송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관제요원 16명이 4조 3교대로 365일 24시간 근무하고 있으며, 범죄행위, 실종자, 재난 등 생활안전과 관련된 CCTV 800여대를 관제하고 해당 내용을 경찰서와 유관기관 관련 부서 등에 통보해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