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라대,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경상권’ 개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항공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2023년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가 오는 12일 신라대 미래항공융합관과 의생명2관에서 개최된다.


경상권·충청권·전라권 등의 지역별 릴레이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첫 주자로 신라대에서 진행되며 국토부,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신라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국내 6개 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그 자회사 4개 기업, 유니에스 등 지상직·정비 관련 3개 기업, 인스파이어 등 호텔 관광 분야 2개 기업 등 총 15개 기업이 참여한다.

2023년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홍보 포스터.

2023년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홍보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에서는 소규모 채용 박람회 형태로 기업 특강과 기업별 상담 부스가 동시에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기업 소개·인사팀 설명회 ▲항공 분야 최근 입사자의 합격성공기 소개 ▲취업특강 ▲국토부 항공 정책 관련 특강 ▲기업 1:1 취업 상담 부스 상시운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라대 항공대학 김재원 학장은 “행사에 국내 항공 관련 대부분의 기업에서 참여하는 만큼 지역의 항공 일자리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대는 가덕신공항 건설에 발맞춰 조종사, 정비사, 운항관리사, 캐빈승무원, 물류 전문가 등을 배출하는 동남권 유일 항공 특성화 단과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구축하고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진행해 글로벌 항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