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 6대 미술관'佛오르세, 제주·강릉·여수서 만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스트릭트·佛오르세 미술관 파트너십 체결
미술관 작품 하반기부터 아르떼뮤지엄 전시
4일 제주에 티저 영상, 강릉·여수도 순차공개

‘예술의 나라’ 프랑스의 국립 오르세 미술관은 세계 최대 규모 인상주의·탈인상주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미술관이다. 지난해 기준 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관객(약 320만명)을 불러모은 전시관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1위는 같은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약 770만명)이다.

아르떼뮤지엄 제주에 공개된 ‘아르떼뮤지엄 x 오르세 미술관 스페셜 미디어아트전’의 티저 영상(사진제공=디스트릭트)

아르떼뮤지엄 제주에 공개된 ‘아르떼뮤지엄 x 오르세 미술관 스페셜 미디어아트전’의 티저 영상(사진제공=디스트릭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르세 미술관을 국내에서 만난다.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에서다. 아르떼뮤지엄을 운영하는 디지털 디자인회사 디스트릭트는 4일 오르세 미술관과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르떼뮤지엄의 글로벌 계획에 맞춰 오르세 미술관도 함께 전 세계에 소장품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일 기회를 마련했다는 것이 디스트릭트의 설명이다. 양사가 협력하여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전방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이다.


아르떼뮤지엄의 기획전시 공간 ‘가든’에 오르세 미술관의 역사와 사실주의·인상주의까지 서사를 총망라한 공간 기반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또 오르세 미술관 소장 작품과 디스트릭트 미디어아트 제작 역량을 결합하는 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 파트너십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올 하반기 아르떼뮤지엄 ‘가든’ 공간에 선보여질 ‘아르떼뮤지엄 x 오르세 미술관 스페셜 미디어아트전(오르세 스페셜전)’이다. 모네·드가·빈센트 반 고흐·세잔 등으로 대표되는 프랑스 인상주의, 신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를 비롯해 19세기 신고전주의, 아카데미즘, 그리고 자연주의의 거장 밀레의 작품까지 아우를 예정이다. 특히 조각 테마는 오르세 미술관 조각 담당 큐레이터 에두아르 빠뻬를 필두로 구성된 큐레이터팀이 직접 작품 선정에 참여했다.


아르떼 뮤지엄은 기존 미술관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 큐레이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르세 미술관 작품을 원본 그대로 보여주되, 프랑스 파리의 풍경과 문화, 정원, 천국과 지옥 등을 담은 가상 공간을 새롭게 제작해 작품을 배치할 계획이다. 아르떼뮤지엄의 아이덴티티 ‘현실과 초현실을 넘나드는 버추얼 공간’을 통해 작품을 새롭게 해석한다는 것이다.

아르떼뮤지엄 제주에 공개된 ‘아르떼뮤지엄 x 오르세 미술관 스페셜 미디어아트전’의 티저 영상(사진제공=디스트릭트)

아르떼뮤지엄 제주에 공개된 ‘아르떼뮤지엄 x 오르세 미술관 스페셜 미디어아트전’의 티저 영상(사진제공=디스트릭트)

원본보기 아이콘

오르세 스페셜전의 정식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선보인다. 4일 제주를 시작으로 여수와 강릉에도 순차 공개 예정이다. 한편 디스트릭트는 지난달 28일 중국 청두에 해외 첫 상설 아르떼뮤지엄을 개관했으며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등 2026년까지 전 세계 약 20개 주요 도시에 아르떼뮤지엄을 오픈할 예정이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