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하나은행 함께
해양 생태계 보전 위해 손 맞잡아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이춘우)·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바다 살리기 ESG 캠페인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F 공사는 이 협약을 통해 ▲해양생태계 보전 등 ESG 경영 실천 ▲해양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을 통한 어촌활력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약 기관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준우 사장은 “공사는 하천 살리기, 걸음 기부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 협약을 통해 부산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해양 생태계 보호 관련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HF 공사는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활동·성과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불닭·김밥이어 또 알아버렸네…해외에서 '뻥' 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