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PO]트루엔 “AI 영상감시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공지능(AI) 영상감시 솔루션 전문기업 트루엔이 코스닥의 문을 두드린다. 트루엔은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엣지 AI 카메라’를 기반으로 상장 후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27일 안재천 트루엔 대표이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트루엔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정적으로 성장해 업계를 선도해가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 품질의 AI 카메라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재천 트루엔 대표이사. /사진제공=트루엔

안재천 트루엔 대표이사. /사진제공=트루엔

AD
원본보기 아이콘

2005년 설립된 트루엔은 AI를 이용한 지능형 영상감시·스마트홈 IoT(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서비스군은 ▲IP카메라 ▲스마트 IoT 솔루션 ▲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영상감시에 필요한 모든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AI 카메라 등 하드웨어 기술뿐만 아니라 딥러닝 알고리즘, 클라우드 등 소프트웨어 원천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어 설계부터 생산까지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다.

특히 트루엔은 회사의 ‘엣지 AI 카메라’ 기술을 통해 시장 진입 장벽을 구축하고 있다. 안 대표는 “관제 센터에서 영상을 수신해 표출해 저장하는 일반적인 AI PC 기반의 서버 기술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서버 PC가 아닌 카메라에 바로 AI를 적용하는 기술 연구에 집중해 ‘엣지 AI 카메라’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트랜스패런시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영상감시 시장은 2020년 53조원 규모에서 연평균 15.58% 성장해 2027년 146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영상감시 시장도 2020년 3조8100억원에서 연평균성장률 5.28%로 성장해 2027년에는 5조4600억원을 기록할 것이란 예측이다.


이에 트루엔은 ‘엣지 AI 카메라’를 필두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전국 225개 지자체 영상보안 관제 센터에서 운영 중인 AI 카메라 보급율은 약 20%에 해당하며, 2027년까지 공공기관 대상으로 AI 카메라 전수 도입이 예정돼 막대한 예산 투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향후 트루엔은 글로벌 AI 직접회로(IC) 선도 기업 헤일로(HAILO)와의 협업을 통해 ‘엣지 AI SoC’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헤일로는 고성능 비전프로세서(Vision Processor)를 갖추고 있어 트루엔과 공동 R&D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한 ‘엣지 AI 카메라’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현재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대규모 시장을 포함해 15개국 이상에 진출한 트루엔은 본격적으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중국 심천 사무소 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를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부품을 수급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법인을 설립해 북미 시장에 엣지 AI 카메라와 IoT 솔루션 판매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안재천 대표는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추구하는 전 세계 추세에 힘입어 영상감시 시장의 판도도 AI 카메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만큼, 트루엔은 선제적인 기술 개발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B2C, B2B 사업 부문의 균형 잡힌 성장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트루엔의 총 공모주식수는 250만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1만2000원이며 공모 예정 금액은 250억~300억원이다. 공모자금은 ▲신규 통합 공장 증설 비용 ▲AI 기술 중심 R&D 투자 ▲해외 사무소, 지사 설립 및 운영자금 등에 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트루엔은 오는 28일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8일과 9일에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장 시기는 5월 중 예정이며 상장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