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국내 첫 토핑 이유식 레시피북
사이다경제 인문·교양 출판 브랜드 온더페이지는 국내 첫 토핑 이유식 레시피북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 이유식’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한 끼 뚝딱! 맘 편한 토핑 이유식’은 육아 인플루언서이자 국내 유일의 토핑 이유식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율마(오애진)가 집필했다. 2021년부터 열풍이 불기 시작한 토핑 이유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책 한 권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토핑 이유식은 죽에 토핑을 얹어주는 이유식으로, 기존 이유식처럼 여러 가지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섞는 죽과 다르다. 여러 토핑을 따로 주다 보니 아이가 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성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씹어 먹는 것을 미리 연습할 수 있어 유아식 적용에 수월하고, 고기와 야채 비율을 엄마가 원하는 만큼 양껏 올려줄 수 있다. 엄마가 융통성 있게 토핑 큐브를 직접 조절할 수 있고, 알레르기에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토핑 이유식 시작 전후 알아야 할 필수 정보와 시기별 레시피, 큐브를 응용한 다양한 플러스 메뉴와 반찬 등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재료와 손질, 도구, 주의 사항부터 시작해 다른 이유식 책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잔류 농약 세척법과 기름 종류 및 관리법 등까지 저자만의 토핑 이유식 노하우를 모두 담고 있다.
저자 율마는 “간단히 준비하고 만들면서 아이에게 충분한 영향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토핑 이유식은 가장 효율적인 이유식”이라며 “엄마 입장에서 남는 시간 아이와 함께 더 시간을 보내고 쉬는 시간까지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등 책 한 권으로 스트레스 없는 행복한 이유식 세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 율마는 두 번의 출산과 두 번의 육아 휴직을 거쳐 13년 차 직장인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은 뒤, 현재 ‘하율이네’ 블로그와 ‘맘 편한 토핑 이유식’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 N잡 워킹맘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노하우를 담은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가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섬뜩한 전망 나왔다…후지산 폭발하면 3시간 만에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