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석산업, 1분기 바이오디젤 2만4000톤 수출 달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자원 순환 리딩 기업 단석산업(대표이사 한승욱, 김종완)이 1분기 바이오디젤 수출량 2만4000톤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같은 1분기 판매 실적은 글로벌 탄소중립 선두주자인 미국, EU 고객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제품 판매를 해오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 또한 올해 상반기까지 3만9000톤의 수주 계약을 이미 확보했으며 지난해 바이오디젤 수출량 약 14만톤을 달성했던 것과 같이 올해도 판매 호조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단석산업은 2012년 처음으로 바이오디젤 수출에 성공하며 지난해 기준 대한민국 바이오디젤 전체 수출 점유율 71%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해 한 해 전체 바이오디젤 수출액은 3억5000만 달러로 이 중 단석산업의 수출액은 2억4800만 달러에 달해 2017년부터 꾸준히 수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단석산업의 견조한 수출 성장 요인은 EU-ISCC, 미국 LCFS 및 환경청(EPA) 등 해외 인증 취득에 있다. 선제적인 해외 인증 취득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제고하고 해외 판로를 일찍이 개척해 국내 유일 미국과 EU에 동시 수출이 가능하게 했다. 단석산업은 생산하는 바이오디젤의 50% 이상을 미국과 유럽의 주요 정유사에 월평균 1만톤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출시장을 확보한 상황이다.


단석산업은 1965년 설립 이후 바이오에너지(바이오디젤/바이오중유), 금속소재(재생연), 정밀소재(PVC안정제 등)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폐식용유뿐만 아니라 우지, 어유와 같은 저급 유지부산물을 주원료로 활용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원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글로벌 탄소중립 트렌드와 맞물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 국내를 포함한 차량용 바이오디젤 수요는 연 평균 2.5% 성장하고 있으며 ‘신재생 연료 혼합 의무화(RFS)’ 비율 상향에 따라 향후 수요는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단석산업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자원 순환을 위해 다각도의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선진국을 중심으로 바이오에너지 산업 내 폐기물 원료에 대한 지속가능성 및 추적성 입증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단석산업은 IT 추적 시스템을 도입하여 폐식용유 등 원료 공급망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한 바 있다. 또한 2024년 하반기를 목표로 수첨바이오디젤(HVO) 원료 공급을 위한 전처리 플랜트를 구축하는 등 미래 신사업 투자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단석산업 한승욱 대표이사 회장은 “바이오디젤은 글로벌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단석산업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와 지속적인 R&D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강화되는 해외 인증 이행 및 수출 시장 확대, 더불어 바이오 선박유, HVO 양산과 바이오 항공유 사업까지 자원 순환 사업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단석산업이 지난 10여년간 수출한 바이오디젤은 약 238만톤의 글로벌 온실가스를 감축했으며 이는 승용차 51만대가 배출하는 연간 온실가스 양과 같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