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제주신화월드에 AI 실내배송로봇 도입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KT와 제주신화월드는 ‘KT AI 실내 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지난 21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 내 랜딩 리조트관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KT 인공지능(AI) 실내배송로봇의 제주신화월드 도입 및 객실 이용객 대상 로봇 배송 서비스 상용화를 기념해 열린 것이다. 행사에는 이상호 KT AI 로봇사업단 단장을 비롯해 양동규 제주신화월드 상무,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른쪽부터)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 단장, 양동규 제주신화월드 Hospitality Rooms 상무,  이상욱 제주신화월드 Hospitality F&B 상무,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가 ‘KT AI실내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T]

(오른쪽부터)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 단장, 양동규 제주신화월드 Hospitality Rooms 상무, 이상욱 제주신화월드 Hospitality F&B 상무,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가 ‘KT AI실내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T]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신화월드는 실내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AI 실내배송로봇의 이름을 지어주면 숙박권, 신화워터파크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따뜻하다는 뜻의 제주 방언에서 비롯한 똑똑한 로봇이라는 의미의 ‘똣똣’이라는 닉네임을 붙였다. 또 제주신화월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로봇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서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제주신화월드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호 KT AI 로봇사업단 단장은 “제주신화월드에 다수의 AI 실내배송로봇을 도입함으로써 KT 로봇플랫폼의 경쟁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KT는 고객 맞춤형 로봇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앞으로도 국내 로봇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