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급결제 VAN(밴·부가통신업자)사 나이스정보통신은 애플페이 적용이 가능한 단말기 2종을 내일(19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력 단말기 명칭은 NK-2500QN다. 기존 NK-2000의 후속 모델로서 애플페이를 포함한 간편결제가 가능한 멀티패드로 IC, MS, NFC와 더불어 QR결제가 가능하며 서명패드까지 결합된 제품이다. 서명패드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핀패드 기능을 겸용하고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키오스크 등에 매립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모듈 오류 시 카트리지 형태의 모듈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AS가 간편하다. 기존 시장의 고가형 멀티패드 제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동반 출시 예정인 모바일 NFC 리더기 NM-400은 글로벌 제조원인 PAX가 제조한 제품이다. 글로벌 제조 모바일 NFC 리더기 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은 나이스가 처음이다. 서명할 수 있는 패드는 없지만 애플페이를 비롯해 IC, MS, NFC 결제 방식 모두 가능하다.
가로 67㎜, 세로 67㎜, 두께 13㎜의 초소형 모델이다. 무게도 63g으로 가벼워 휴대가 간편해 배달업종 등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동형 블루투스 리더기로 활용에 적합하다. 경제적인 가격대로 출시 예정으로 편의성과 가성비 모두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월급 더 올려드릴게요…60대 환영" 시니어 직원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