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석 도봉구청장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및 문제점·해결방안 집중 논의
총 53개 공약사업 추진, 2023년 3월 말 기준 5개 사업 이행 완료
분기별로 공약 이행상황 점검·평가 체계적인 공약사업 관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1일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민선 8기 정책목표를 ▲활력 넘치는 상생경제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 도시 ▲교통이 편리한 균형 발전도시 ▲질 높은 교육문화도시 ▲투명하고 혁신적인 청렴행정도시로 정하고, 지난해 10월 총 53개 공약사업의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재건축·재개발 등 활성화 적극 지원 ▲고도지구 완화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 도모 ▲GTX-C 도봉구 전구간 지하화 추진 ▲동부간선도로 진·출입로 개선 ▲청소년 복합 체육관 신설 추진 ▲도봉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등이 있다.
2023년 3월 말 기준으로 재건축·재개발 전담부서 신설, 청년정책 전담부서 신설, 점심 및 저녁 시간 주차 단속 유예 등 5개 사업을 이행 완료하고, 48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이다.
구는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공약 이행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구 홈페이지에 구축한 ‘주요 사업 추진현황’ 시스템에 공약사업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또 공약사업의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분기별로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평가하고 그 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봉의 변화를 위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공약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제25주년 개관기념식 참석
이기재 양천구청장이 13일 오전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제25주년 개관기념식’에 참석했다.
지난 1998년에 개관한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시스템 강화, 스마트 돌봄 체계 구축, 지역사회 교류 프로그램 개발, 노인 일자리 창출 등 어르신 복지 인프라 활성화에 기여해 온 바 있다
이날 개관기념식 현장을 찾은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사랑과 소통, 혁신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양천 어르신을 위한 행복한 복지터전으로서 소임을 다해주고 계신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의 개관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구정 차원에서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 양천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