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0주년을 맞은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이 봄을 맞아 신제품 ‘유부뎅’ 4종을 출시했다.
지난 3월 말부터 실내에 이어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면서 피크닉,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삼진어묵에 따르면 식품업계는 이와 같은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크닉 신메뉴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이와 같은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지만 한 끼 식사로 든든해 봄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손색없는 ‘유부뎅’ 4종을 출시했다.
삼진어묵 ‘유부뎅’은 ‘유부’와 ‘오뎅’을 합친 합성어로 대표적인 피크닉 도시락 메뉴인 유부초밥을 어묵으로 새롭게 해석해 탄생한 어묵이다.
짭조름한 일본식 유부에 어묵 반죽을 가득 채워 그 위에 참치, 고구마 등 다양한 토핑을 얹어 봄에 맞는 다채로운 색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유부뎅’은 ‘참치마요유부뎅’, ‘콘에그버터 유부뎅’, ‘구마구마 유부뎅’, ‘핫칠리 유부뎅’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신제품은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진어묵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터칭’앱 삼진어묵 가입자 대상으로 더블 할인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더블 할인 쿠폰 적용 시 세트 상품을 약 2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각 직영점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진어묵 CX본부 김태성 본부장은 “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봄나들이를 계획 중인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야외 활동을 하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많은 분이 엔데믹 후 첫 봄나들이를 보다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진어묵은 오는 10일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 고로케의 새로운 맛 ‘콘에그버터고로케’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 또한 전국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진어묵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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