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뮤직엔터테인먼트 플랫폼 MMMM이 미국 럭셔리 브랜드 크롬하츠와 제휴를 맺고 웹3 음악 트렌드의 독창성을 발전시켜나갈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롬하츠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명품계에 진입한 실버 액세서리 브랜드이다. 크롬하츠 브랜드 휘하에는 실버 액세서리 이외에도 황금, 백금, 보석, 의류, 안경, 수하물 상자, 가죽 구 및 수작업으로 만드는 목재 가구와 가정용품 등의 생산 라인이 있으며 고객들에게 여러 종류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크롬하츠는 리처드 스타크가 1988년 창립한 뒤 록스타 셰어의 가죽바지를 디자인하여 세계적으로 지명도를 높였고 트렌드 음악의 유전자도 심게 되였다. 크롬하츠 디자인 콘셉트의 근간을 이루는 록 펑크, 스트리트 힙합 요소는 박애, 반항, 자유, 세속에 구애 받지 않음 등의 이미지는 어느 유명 브랜드도 대체할 수 없는 독창적인 제품 포지셔닝으로 많은 스타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신세대 소비자들로부터도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이처럼 크롬하츠가 가진 구애 받지 않으려 함과 질곡을 타파하려는 정신 및 어두움으로 빛을 해석하는 유전자는 웹3 정신과 암호화 기술을 통해 음악 창작 소유권을 음악 애호가와 창작자들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MMMM의 목표와도 일맥상통하여 매우 순조롭게 제휴를 맺을 수 있었다.
MMMM은 유저들이 자유롭게 웹3의 세계에서 노래하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뮤직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탈 중앙화 유행 뮤직엔터테인먼트 소셜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소셜 내의 음악가, 투자자 및 유저들은 자체적으로 운영 CLUB을 이루어 MMMM 소셜을 더욱 완벽하게 이끌어 가는데 힘을 실어주고 있다.
MMMM 역시 크롬하츠의 정신과 마찬가지로 음악이 음악 자체에로 돌아오기 바라며 웹3를 통해 음악 생태환경을 다시 만들고 한계를 타파하여 음악 창작자들에게 자유롭게 창작하고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적인 규칙을 깨려 한다. 이러한 문화와 사상 및 사용자 환경의 높은 일치성이 크롬하츠와 MMMM의 협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했으며, MMMM과 크롬하츠는 앞으로 웹3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및 라이프 스타일 탐색을 진행할 예정이다.
MMMM 관계자는 “크롬하츠와 함께 창의적인 생활기록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가장 순수한 음표로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을 모아 서로 다른 도시에서 생활하는 그들의 일상을 기록함으로써 음악의 힘과 음악이 세계를 변화 시키는 모습으로 삶의 방식을 재정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명품, 메타 우주 다분야 유명 디자이너들을 공동으로 초청하여 집약된 에너지를 발휘하고 웹3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탐색하며 웹3 음악 트렌드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석권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비트코인 500원일 때 5000만원 투자한 남친"…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