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눈치보지마, 입석 돈 냈어" KTX 복도 막고 '쩝쩝' 민폐커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도 가로막고 앉은 탓에 다른 승객 불편 야기

입석 티켓을 샀다며 KTX 객실 복도에 앉아 길을 막고 음식을 먹는 등 다른 승객들에게 민폐를 끼친 대학생 커플의 사연이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6일 강릉행 KTX에 탑승한 A 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학생 커플을 고발하는 글을 올렸다.

지난 26일 강릉행 KTX에 탑승한 A 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학생 커플을 고발하는 글을 올렸다. [사진출처=에펨코리아]

지난 26일 강릉행 KTX에 탑승한 A 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학생 커플을 고발하는 글을 올렸다. [사진출처=에펨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A 씨는 "출발할 때부터 남녀 대학생 애들이 복도에 쭈그려 앉아 프레첼이랑 튀김 같은 걸 먹고 있더라"라며 "사람들을 못 지나가게 걸리적거리고 시끄럽게 굴었다"라고 주장했다.


당시 승무원이 "다른 승객들이 불편할 수 있으니 통로에 계시는 게 어떠냐"고 타일렀다. 그러자 여학생은 "안 불편하게 할게요"라면서도 남학생에게 "야 눈치 보지 마. 우리도 내 돈 내고 입석 탔는데 내가 있고 싶은 곳 있어야지"라고 말했다.


이후 KTX 열차 관리자가 와서 "왜 객실 복도에서 음식을 드시냐"고 묻자 대학생 커플은 "자리가 불편해서요"라며 객실 밖 통로로 나갔다고 한다.

그러나 10여분 뒤 커플은 다시 객실로 들어와 복도에 앉고선 서로 프레첼을 먹여주고 "눈이 예쁘다" "승무원이랑 한바탕해서 사과해서 받아줬다" 등 큰소리로 대화를 나눴다는 게 A 씨의 주장이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 강진형 기자]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 강진형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A 씨는 "여자애가 좌석(에 앉을 수 있는 티켓을 끊었고), 남자애가 입석이었던 것 같다"며 "불편 신고했는데 제정신 아닌 것 같은 애들이라서 말도 섞기 싫다. 중국인 수준 같다"고 욕했다.


이어 "둘이 같이 앉을 수 있는 자리 안 나면 복도에 있겠다고 얘기해서 승무원이 연석 날 때마다 알려주러 온다"고 황당해했다.


그러면서 "승무원들 진짜 고생 많이 했다. (통로로) 나가서 계속 말싸움하다가 (커플이) 사과하라고 면박 주고 연석 생길 때마다 찾아와서 보고하게 했다"며 대학생 커플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남녀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객실 복도에 앉아 수다를 떨고 있는 모습이다. 여학생은 다리 앞에 프레첼 봉지를 두고 먹고 있었고, 남학생은 빈 의자에 팔을 올려 팔걸이처럼 쓰고 있었다. 두 사람이 복도를 가로막고 앉은 탓 다른 승객들의 통행에 불편을 야기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다른 사람도 돈 내고 탔으니 쾌적하게 이용할 권리가 있다" "아무리 입석이어도 이건 아니지" "승객뿐 아니라 승무원한테도 민폐다" 등 공분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