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총 22억7240만원 모금
기부 나눔 실천한 유공 구민 80명에게 감사의 마음과 표창장 수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2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감사 한아름 드림’ 행사를 개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유공 구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감사 한아름 드림’ 행사는 관악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해 실시한 ‘2023년도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표창장을 전하는 자리로 유공 구민 70명, 후원자 10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23년도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기간 동안 관악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 ▲직능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내는 성금 ▲낡은 보일러 교체비 ▲도배·장판 등 집수리 비용 ▲연탄 사용 가구의 연탄 구입비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후원금 ▲조손가정에 전하는 쌀 ▲직접 담은 김장 김치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도시락 등 따뜻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다.
그 결과 경기침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과 온정을 나누려는 관악구민들의 마음은 목표액을 훌쩍 넘은 22억7240만원의 모금을 달성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경기침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후원자분들의 아낌없는 온정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감동으로 전해졌다”며 “앞으로도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는 기부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 100% 서대문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도시계획, 인생케어, 교통혁신, 군부대이전, 스마트도시 등 7개 분과 구성
행정, 도시계획, 복지, 교통, 문화 등 각 분야 전문가 48명 참여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민선 8기 성공적 정책 추진을 위해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각계 전문가 48명을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 위원은 행정, 도시계획, 복지, 교통,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다.
위원회는 경영진단, 도시계획, 인생케어, 교통혁신, 군부대이전, 스마트도시, 문화체육 등 7개 분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자신이 속한 분과에서 의견을 내고 자문에 응하며 정책 완성도를 높인다.
구는 지난해 7월 ‘서대문 행복 100% 추진단’ 운영을 통해 민선 8기 주요 공약에 대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마련했다.
앞선 추진단의 성공적 운영을 바탕으로 전문가 네트워크와 지속 가능한 구정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회를 조직했다.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구에 꼭 필요한 정책을 추진하고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 데 정책자문위원님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산구, 제1기 용산구 구민감사관 위촉
공모 통해 구민감사관 10명 선발, 23일 위촉식 및 소통회의 개최
구 자체감사 자문, 민원현장 감독, 주민불편사항 시정건의 등 역할
용산구는 구민 권익보호와 투명한 행정 구현을 위해 ‘제1기 용산구 구민감사관’ 10명을 선발, 23일 구청 정책회의실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구민감사관은 특정감사나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체감사에 직접 참여, 자문을 담당한다. 청렴ㆍ부패방지를 위한 모니터링은 물론 공사현장 등 각종 민원현장에 대한 감독과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건의 등의 역할도 맡는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구는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제1회 소통회의를 개최했다. 소통회의에서는 올 한해 구민감사관 활동계획 및 제도 개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구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을 바라보고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구정을 추진하기 위해 구민감사관 제도를 도입했다”며 “구민감사관들이 제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 2월 구민 공모를 통해 법무ㆍ노무ㆍ회계ㆍ토목ㆍ건축ㆍ조경ㆍ교통 등 7개 분야에 대해 구민감사관을 모집한 바 있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 또는 근로자 중 ▲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하고 감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가진 자 ▲모집 분야의 전문자격을 소지한 자 등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野전략가가 내다본 조기대선…'이재명 8년전보다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