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향토기업과 지역 대학이 힘을 합쳐 제작한 광고가 ‘산·학 연계’의 모범 사례로 떠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대선주조는 20일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과 함께 제작한 C1블루 영상 광고 4편을 지난달 24일부터 대선주조 공식 SNS 채널에서 차례로 공개했다고 알렸다.
C1블루 영상 광고 제작에 참여한 동서대 광고홍보학과는 올해 초 제20회 서울영상광고제 대상을 받았다. 또 2022년 경찰청의 ‘가족 사칭형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홍보영상을 만들어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꿈, 사랑, 열정, 도전 총 4편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 광고는 아이디어 기획부터 장소·배우 섭외,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에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4편 모두 원테이크 촬영 기법을 사용해 주제의 일관성과 구도의 안정감을 더했다. 특히 7년 만에 리뉴얼돼 출시된 C1블루에 자신을 투영해 고단한 삶 속에서 추억으로 회복의 계기를 얻을 수 있도록 메시지를 구성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이번 광고가 지역 기업과 대학이 각자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해 산·학 연계의 모범 사례로 기록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16.5도 무가당 소주 C1블루는 지난달 23일 리뉴얼 출시돼 지역 주요 상권에서 뛰어난 맛과 품질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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