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2월 기준 에이블리 내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0%(3.3배) 증가했다. 지난달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음향기기 기획전에서 글로벌 테크 브랜드 소니(SONY)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2월 3일~5일) 대비 7배가량 증가했다. 동기간 사운드 전문 브랜드 브리츠(Britz)의 에이블리 거래액도 3배가량 대폭 늘었다.
에이블리는 패션 업계를 휩쓴 ‘Y2K(2000년대 세기말 감성)’ 트렌드가 일상으로 확대된 점을 성과의 주요 원동력으로 꼽았다. 패션, 뷰티뿐 아니라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도 스타일을 중시하는 MZ(밀레니엄+Z세대)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귀 전체를 덮는 커다란 헤드폰으로 Y2K 감성을 뽐내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업계 1위 규모 유저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앱인 만큼 검색량, 판매량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인기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를 통해 누구보다 빨리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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