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앙대병원, 유해물질 유입 차단 '스마트 에어샤워 게이트' 도입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중앙대병원이 도입한 퓨리움 스마트 에어샤워 게이트.[사진제공=중앙대병원]

중앙대병원이 도입한 퓨리움 스마트 에어샤워 게이트.[사진제공=중앙대병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앙대학교병원은 내원객과 교직원 안전을 위해 '퓨리움 스마트 에어샤워 게이트'를 도입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정문 출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 게이트는 보행 과정에서 유해 물질의 유입을 막는 '워크스루'형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센서에 따라 실내를 청정하게 유지하고, 출입하는 사람과 물건 등에 묻은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를 통해 초미세먼지와 세균 등 유해 물질의 실내 유입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LED 자외선을 통한 살균 및 집진팬 내부에 장착된 각종 필터로 항균, 집진, 탈취 기능이 가능해 병원 내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해졌다.


권정택 병원장은 "첨단 기능이 더해진 퓨리움 제품을 통해 안전하고 청정한 병원 환경을 조성했으며, 앞으로도 중앙대병원은 의료진과 환자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진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