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이스바이옴, 신소재 적용한 신제품으로 관절 건강 시장 출사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에이스바이옴, 신소재 적용한 신제품으로 관절 건강 시장 출사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인 에이스바이옴이 차별화된 신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관절 건강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과체중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문제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출발했다.


관절 건강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다. 실제로 관절염은 한국인이 암 다음으로 걱정하는 질환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289만명으로 6년새 30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의 60%가 관절염을 앓고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289만명으로 6년새 30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관절·뼈 기능성 관련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년 966억원에서 2021년 1776억원으로 1년 만에 84% 수준으로 급격하게 성장했고, 올해에는 3,000억원이 예상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35건 중, 관절 건강이 8건으로 가장 많은 건수를 보이며 관절 건강에 대한 시장의 열기를 증명했다.


이러한 고민을 반영하여 에이스바이옴 또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식품 신제품을 출시하여 관절 건강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특히 올해 출시할 신제품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신소재 파랙틴(ParActin®)을 과학적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파랙틴은 항염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천연물 소재 ‘천심련’에서 추출한 기능 성분이다. 식품의약처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는 등 안심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분이다.


에이스바이옴은 이와 같은 파랙틴과 함께 연골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 성분, 그리고 9가지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하여 관절·연골·뼈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토털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관절뿐 아니라 연골과 뼈 건강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홈쇼핑과 온라인, 백화점, 글로벌 대형 창고형 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