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13일까지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북 정읍시는 13일까지 ‘2023년도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정기 이용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정읍시가 아이들의 정서적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정읍사공원 일원에 조성한 도시 숲이다.

정읍시, 13일까지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 모집[사진제공=정읍시]

정읍시, 13일까지 ‘유아숲체험원’ 이용기관 모집[사진제공=정읍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들이 숲에서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놀이공간이자 교육 시설이다.

시는 이곳에서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를 활용해 계절별·주제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 진행할 예정이다.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눠 평일 2회(오전 10시 30분~낮 12시, 오후 1시 30분~3시)에 걸쳐 진행된다.


정기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13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산림녹지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시반은 목요일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인성과 창의성, 면역력을 기르며,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