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이 올 상반기 초거대 언어모델 koGPT 출시를 알리고 앞으로의 청사진을 밝혔다.
카카오브레인은 자사 기업 설명회 'Unthinkable Question with 카카오브레인'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전날 약 1시간 30분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카카오브레인 기업 소개 ▲칼로, 헬스케어, 언어모델 등 주요 사업부 소개 ▲질문&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의 대표는 카카오브레인을 ‘초거대 생성 AI 기업’로 소개하며 ▲'칼로'의 신규 제품 공개 및 칼로 100X Project 소개 ▲헬스케어 AI 판독 서비스 출시 ▲언어모델 및 챗봇 기술 확보를 올해 카카오브레인의 도전 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우리의 AI 기술을 활용해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여 기업의 비전인 ‘생각지도 못한 물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광섭 카카오브레인 CTO는 KoGPT에 대해 “한국어를 사전적, 문맥적으로 이해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보여주는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언어모델”이라며 올 상반기 초거대 언어모델 출시를 예고했다.
김재인 카카오브레인 칼로사업실의 실장은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