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양한 평면 지닌 단지 인기 늘어나…‘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 분양 소식에 눈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 수요 다각화로 분양시장에도 변화 감지
- 동일한 크기에도 다양한 특화 설계 적용해 차이점 두는 단지 늘어

수요의 다각화, 개인화가 진행됨에 따라 주택 시장에서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면적이나 타입에서 다양한 평면을 구성하고 있는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면적을 다각화하면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예컨대, 가족 수가 적은 세대나 가격부담을 줄이고 환금성을 우선시하는 세대의 경우 중소형 평형을, 가족 수가 많거나 다양한 공간이 필요한 세대는 대형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타입이어도 방의 배치나 사이즈, 알파룸, 테라스 등 특화 설계 적용 여부에 따라 A, B, C 등의 형태로 나눠 구성한 경우에도 수요자들의 선택권이 넓어진다는 측면에서 환영을 받고 있다. 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있더라도 다양한 평면 덕에 단지를 옮기지 않고 한 단지에서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렇다 보니 면적을 다각화한 아파트는 신규분양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서 분양한 ‘남천자이’는 전용 79㎡부터 208㎡까지 총 16개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3.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서 공급된 ‘양정자이더샵SK뷰’ 역시 전용 74㎡~136㎡, 총 9개 평면으로 구성해 평면을 다각화한 점이 부각되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8.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주거공간 선택시 내부 평면 구조 등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다채로운 평면 및 타입을 선보이는 단지들이 분양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면적을 다각화하면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수요자들의 선택권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오는 3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밝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21년 검단신도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1차’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의 후속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위치하는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총 104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74㎡ 386세대 ▲84㎡A 120세대 ▲84㎡B 226세대 ▲98㎡A 192세대 ▲98㎡B 125세대로 구성되어 다양한 평면으로 선 보인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는 우수한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다(多)세권 단지로 뛰어난 정주여건이 자랑이다.


우선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가 강점이다.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102역)이 가깝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등을 통해서도 수도권 각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부권 급행철도(GTX-D) 노선이 계획 중에 있고, 드림로~국도39호선(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의 사업도 진행 중이어서 다양한 도로망도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까지 완공될 시 수도권은 물론 서울 서북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우수한 자녀 교육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도보거리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예정) 부지가 계획되어 학령기 자녀들을 이사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는 원스톱 안심통학 ‘학세권’ 단지로 손색이 없다.


이와 함께 신설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상업지구(예정)와 커낼콤플렉스(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검단신도시 내 계획된 종합의료시설 부지도 가까워 우수한 의료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한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의 새로운 중심지에 대단지 아파트로 들어서 다양한 수요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데다 정주여건이 뛰어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2차와 더불어 금강펜테리움 브랜드 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3월 10일 오픈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 후 3일간 선착순 사은품을 증정하며 방문자 및 청약자를 대상으로 벤츠E클래스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