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구호금 10만 달러·구호품 15톤 튀르키예 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 물론 전국 각지 참여 이어져...성동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구호품 전량 검수·분류

정원오 성동구청장 “보내주신 마음이 온전히 현지에 전달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 다할 것”


17일 긴급구호물품 재포장을 마친 성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정원오 성동구청장(가운데 왼쪽부터)과 배문찬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17일 긴급구호물품 재포장을 마친 성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정원오 성동구청장(가운데 왼쪽부터)과 배문찬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한 주간 모인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품과 구호금을 1차로 발송한다고 밝혔다.

실의에 빠진 먼 이웃을 도우려는 성동구민과 서울시민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한 주간 성동구에 모인 구호금은 10만 달러, 구호품은 무려 15톤가량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동구는 지난 13일부터 사단법인 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 내 17개 동 주민센터 및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 접수대를 설치하고, 긴급구호품 및 구호금 모집 캠페인을 벌였다.


성동구의 구호물품·구호금 모집 소식이 언론보도와 온라인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지역 내는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구호품을 보내오는 등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아웃도어 용품 전문 기업 노스피크에서 약 9000만원 상당의 방한용 텐트 100박스를 기증하는 등 기업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일주일간 전국 각지에서 성동구로 모인 구호물품은 550박스 분량으로 15톤가량에 달한다.

구호금 행렬도 이어졌다.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자 지역내 기업인 이피코리아 배문찬 대표가 “삶의 터전을 잃고 큰 슬픔과 고통을 겪고 있을 이재민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며 1억원을 쾌척하는 등 일주일 새 190여 명이 긴급구호에 사용해 달라며 구호금을 전해 왔다.


성동구와 성동구자원봉사센터도 20일 1차 발송을 앞두고 이렇게 모인 소중한 마음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의 이재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기증된 물품들을 검수·분류하여 항목별로 재포장했다. 또 핫팩과 같이 사용 방법이 생소할 수 있는 물품들은 별도의 사용안내서를 첨부하는 등 구호물품 발송에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성동구는 이번 1차 발송을 시작으로 앞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취합된 구호물품과 구호금을 현지에 전달하되, 현지 상황과 발송 여건 등을 고려해 이달 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지 상황을 파악해 최우선으로 필요한 구호품을 우선 모집하는 등 지진 피해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주일 만에 이렇게 많은 마음이 성동구로 모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며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으로 상처를 입은 분들의 마음에 공감하고 아픔을 나누기 위해 앞장서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성동구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위로의 마음이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의 상처를 어루만지고 피해 회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기원, 성동구도 모아주는 마음들이 온전히 현지에 전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 중구의회 의원들이 본회의장에서 대한적십자 서울지사에 성금을 전달했다.

서울 중구의회 의원들이 본회의장에서 대한적십자 서울지사에 성금을 전달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중구의회, 대한적십자 서울지사에 튀르키예 지진복구 성금(300만원) 전달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한 뜻으로 지원에 힘 보태




서울 중구의회(의장 길기영)은 2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지진피해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긴급구호 성금(3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 윤판오 부의장, 이정미 의원, 송재천 의원, 조미정 의원, 손주하 의원, 소재권 의원, 허상욱 의원, 양은미 의원이 참석,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 이현숙 관장에게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중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된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에 전해져 튀르키예 현지 적신월사의 이재민 구호와 지진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길기영 의장은 “예상치 못한 지진으로 생의 터전을 잃게 된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위로와 애도의 뜻을 표한다”며 “일상의 회복과 피해 주민들의 치유에 성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