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한 규제, 여러분이 발굴해 주세요”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 남해군이 생활 속 불편한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한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 혁신 공모’를 진행한다.
15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45일간 진행되는 공모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등 국민 살림살이와 관련된 규제에 대한 혁신 등을 위해 추진된다.
규제 개선에 관심이 있거나 생활 속 규제로 불편을 느낀 남해군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규제 개선안 이외에 규제혁신 과정의 국민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제안이 가능하다.
제출된 공모과제는 창의성·실현가능성·효과성 등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시상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1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우수 2명과 장려 17명에게는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50만원,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된다.
공모과제는 제출 서식에 따라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 직접 게시하거나, 남해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하여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몽골 여행 계획한다면 조심하세요…수백만 원 뜯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