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운용사·자문기관·상장사협의회 대상
각각 13일, 16일, 17일 열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정기 주주총회 기간을 앞두고 2월 중 세 차례에 걸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 세부 기준, 사례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30여 개의 국내 주식 위탁운용사, 2개의 의안 분석 자문기관, 그리고 상장사협의회 회원사 등 각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3일에는 국민연금 위탁운용사를 대상으로 의결권 행사 위임 및 행사 기준과 사례 등에 관한 설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16일에는 국민연금 의안 분석 자문기관을 만나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세부 기준과 주요 사례에 대해서 공유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상장회사회관에서 한국상장사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세부 기준과 관련 사례 소개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처럼 기금운용본부가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것은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탁자책임활동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한편 의안 분석 자문기관, 위탁운용사를 대상으로 하는 의결권 행사 관련 설명은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의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를 위해 정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창문 다 깨!"…31년 차 베테랑의 선택, 52명 목숨...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