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2년 1위 음악앱 '유튜브 뮤직'…"유튜브 영향력 결정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2년 1위 음악앱 '유튜브 뮤직'…"유튜브 영향력 결정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유튜브 뮤직이 지난해 가장 많이 성장한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지난해 유튜브 뮤직이 2021년 대비 61%의 이용자 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 국내 주요 음악앱 서비스 가운데 4위를 차지했으나, 2년 사이 1위에 올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유튜브 뮤직의 가파른 성장 배경으로 유튜브의 영향력을 꼽았다. 유튜브에서 영상 시청 시 광고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번들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유튜브 뮤직의 이용자가 동반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매년 연말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신규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유입시킨 전략 또한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가 전 연령층을 공략하며 유튜브 뮤직의 이용자도 1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기존 핵심 타깃층이었던 2030세대를 넘어서 10대와 40대 이상 연령층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해외이슈

  •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