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튜디오 등 지원 계획
11번가는 입점한 판매자 누구나 제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라이브11은 기존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판매자들의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확대된다. 라이브11 탭 하단에 푸드, 패션, 키즈 등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영역이 신설되며 조회, 구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별 관심 방송을 개인화 추천해준다.
라이브11 권한 신청 후 승인을 받은 판매자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방송을 등록해 진행할 수 있다. 방송 전 사전예고 페이지와 방송 배너, 그리고 방송 중 이펙트 효과 등을 모두 원하는 대로 꾸미고 설정할 수 있다.
11번가는 장비 셋팅 방법, 라이브 판매 효율 높이는 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 향후 본사내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도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라이브11이 저변을 넓혀 한층 더 확대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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