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치, 2023년 신제품 ‘원픽스360 시즌2 i-Size’ 카시트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다이치, 2023년 신제품 ‘원픽스360 시즌2 i-Size’ 카시트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민국 카시트 전문 브랜드 (주)다이치가 국민 카시트로 불리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원픽스360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원픽스360 시즌2 아이사이즈’ 카시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원픽스360 시즌2 아이사이즈 카시트는 국내 생산 카시트 최초로 유럽 i-Siz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유럽 브랜드가 다수 장악하고 있는 카시트 시장에서 대한민국 브랜드가 국내 기술로 i-Size 인증을 받은 것은 고무적이라 할 수 있다. i-Size 인증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카시트 안전성 평가를 위한 실차 충돌 테스트를 진행하여 안전을 한 번 더 입증했다.

그 밖의 다양한 제품 스펙도 눈여겨볼 만하다. 카시트 앞보기 장착보다 5배 더 안전한 뒤보기 장착 시 최대 아이 신장 105cm, 체중 18kg까지 i-Size인증을 받았다. 국내 브랜드로서는 최초다.


또한 전 모델의 장점이었던 한 손 회전 기능을 유지하여 부모들의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카시트 장착 및 사용이 올바르게 이뤄졌는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을 설계한 점이 돋보인다. 일반적으로 최대 2~3단계로만 조절했었던 이너시트와는 달리 아이 성장에 따라 총 5단계로 조절 가능한 이너시트도 큰 장점 중 하나다. I-Size인증 카시트 중 유일하게 좌석에 발포우레탄폼을 적용한 것도 차별화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아이가 앉았을 때 푹신한 쿠션감을 제공하여 장시간 카시트에 탑승해도 편안함을 유지해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다이치 관계자는 “이번 원픽스360 시즌2 아이사이즈 카시트는 MADE IN KOREA카시트 최초로 유럽 i-Size인증을 받은 사실도 의미가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국내 생산 카시트가 좋은 이유이다.”라고 전하며 “한 자료에 따르면 남아 기준 유럽 아이들보다 한국 아이들이 신장은 작지만 체중은 더 많이 나간다고 한다. 즉 한국 아이들이 몸의 부피가 더 커서 유럽 아이들 기준으로 만든 유럽산 카시트를 한국 아이들이 사용하면 불편해하거나 오래 못 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원픽스360 시즌2 아이사이즈 카시트는 한국 아이 체형에 맞게 제작되어 더 편안하고 오랜 시간 탑승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픽스360 시즌2 아이사이즈 카시트는 오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맘스홀릭베이비 페어에서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고 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