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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 고객사 2000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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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 출시 후 18개월 만에 고객사수 2000개 늘어
누적 공고수 1만 8472개…누적 지원자 수 약 47만 명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 고객사 2000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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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스타트업 두들린(대표 이태규)은 자사의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정식 출시한 지 1년 반 만에 고객사 수가 2000개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12월 기준 그리팅의 누적 고객사 수는 2700개 이상이다.


그리팅은 모집 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채용관리 솔루션이다. 다수의 채용 플랫폼으로부터 들어온 지원자 이력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공식 출시된 그리팅은 6개월의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고객사 600여 곳을 확보하며 자체 채용 솔루션을 갖추지 못해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기업들과 인사 담당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후 같은 해 9월 서비스 유료화에 성공하면서 고객사 수가 매달 15% 이상 성장했다. 그 결과 정식 출시 후 1년 만에 누적 고객사 수가 2000개를 넘어섰고 유료 고객사 또한 서비스 유료화 이후 1년 만에 5배가량 증가했다.

올해 12월 기준 그리팅을 사용하는 고객사는 약 2700곳으로 KT, 넥슨, SSG, 삼양식품과 같은 대기업부터 쏘카, 무신사, 직방 등 대형 스타트업까지 다양하다. 이들 기업이 생성한 누적 공고 수는 1만8472개, 그리팅을 통해 공고에 지원한 누적 지원자 수는 약 47만 명이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수의 인재를 제대로 채용하는 것이 중요해졌고 그리팅으로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해 우수한 지원자를 선점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원자와 인사담당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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