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양군보건소, 장애인 특화차량 전달 받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후원하는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차량을 전달받은 영양군.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후원하는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차량을 전달받은 영양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6일 군청 전정에서 장애인 특화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영양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후원하는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돼 2460만원 상당의 차량을 전달받았다.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심사를 통해 장애인 재활사업을 우수하게 추진한 보건소를 대상으로 장애인 특화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받은 장애인 특화차량은 휠체어 1석과 일반석 1석으로 총 2명이 탑승이 가능하며 장애인의 탑승과 이동 편의를 위해 고정벨트, 안전바, 슬로프 등을 갖췄다.


영양군은 장애인 특화차량을 이용해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가정에 찾아가 1:1 맞춤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재활 운동 프로그램 등 장애인 이동 편의를 돕고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