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촌, 치킨 드론 배달 시범비행 성공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교촌치킨과 파블로항공이 지난달 18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서 치킨 드론 배달 시범 비행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과 파블로항공이 지난달 18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서 치킨 드론 배달 시범 비행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교촌치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교촌치킨은 경기 가평군 청평면에서 치킨 드론 배달 시범 비행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18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서 진행된 시범 비행은 교촌과 스타트업인 파블로항공이 주문부터 배달까지 전 과정을 진행했다.

주문은 파블로항공이 운영하는 전용 주문 앱인 ‘올리버리(ALLIVERY)’를 통해 이뤄졌다. 주문을 받은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조리된 치킨은 드론 배송함에 넣어진 뒤 주문지인 가평지역 펜션까지 사전에 설정한 경로로 7km 비가시권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시범 비행에 쓰인 드론은 파블로항공이 제작한 것으로, 탑재할 수 있는 최대 무게는 5kg이며 비행가능 시간은 40분 이내다. RF통신, LTE, 위성 통신을 통합한 3중 다중 설계 통신 모듈을 사용하며 비행 시 통신이 끊기지 않도록 돕는 시스템이 장착돼 있으며, 다양한 안전장치도 탑재돼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시험비행은 드론 배달의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비행이었다”며 “앞으로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시도를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파블로항공과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연내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업무 구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