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시, 2023년 목포으뜸맛집 4개소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목포시, 2023년 목포으뜸맛집 4개소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목포=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형석 기자] 전남 목포시가 지난 1일 ‘2023년 목포으뜸맛집’으로 최종 4개소를 선정했다.


시는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음식, 특색있는 별미요리, 위생관리 상태 등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절차에 따라 으뜸맛집을 결정했다.

모든 심사는 식품·외식·관광 학계 관련자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목포으뜸맛집 선정위원회에서 이뤄졌는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9월 공개모집에 접수한 30개소 중 행정처분, 신청자격 결격사유 조회 등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10개 업소를 대상으로 맛, 향토성, 서비스, 위생, 분위기, 영업철학 등 6개 항목에 대한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목포으뜸맛집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을 마쳤다.


한편 시는 으뜸맛집의 체계적인 관리와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기존 으뜸맛집에 대한 점검을 지난 10~11월 실시했다. 점검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식품위생 업무 전문 감시원과 함께 진행했는데 전수조사와 재점검 등을 거쳐 5개소를 으뜸맛집에서 제외했다.

시는 매년 으뜸맛집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엄격하게 관리해 목포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수준 높은 음식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대표 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맛을 대표하는 으뜸맛집을 통해 목포 미식관광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정형석 기자 alwatro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