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28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소속 근로자 230명을 대상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 동대문구, 따뜻한 겨울 위한 이불 기부 이어져 ... 오승록 노원구청장, 2022년 동주민복지협의회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 강서구, ‘생활보장위원회 회의’ 개최 수급권 보장 안건 심의·의결 ... 이수희 강동구창장, 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강동지사장 활동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8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소속 근로자 230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기에 앞서 직원들에게 직장 및 가정 내 건전한 성평등 문화 정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한국여성의전화 전문위원인 김영자 강사가 성희롱·성매매·성폭력 관련 법령 소개 및 성인지 관점으로 폭력 바로보기 등 건전한 가치관 함양에 대해 4시간에 걸쳐 강연을 펼쳤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사회가 모든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회”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직장 내 건전한 성문화를 정착시키고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8일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와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이불 100채를 각각 기부했다고 밝혔다.

28일 오후 3시 30분 구청 5층 구청장접견실에서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의 월동대비 겨울이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이남숙 대표, 남궁문선 상임이사, 채계병 부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이불 100채(환가액 500만 원)가 전해졌다.


오후 4시에는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따뜻한 겨울 이불 전달식이 이어졌으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김재완 지부장, 정일수 부지부장 등 회원 8명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420만 원 상당의 이불 100채를 기부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불을 기탁해주신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와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이불은 날이 더 추워지기 전 꼭 필요한 곳으로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28일 오후 3시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동주민복지협의회 성과공유회’ 행사에 참석했다.


지난 2011년 전국 최초로 출범한 노원구의 동 주민복지협의회는 공공부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과 위기가정을 돌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19개 동주민복지회가 추진한 복지사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사례들을 공유, 지난 1년간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이웃을 위해 헌신한 구민들에게 감사를 표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해 김준성 노원구의장, 서준오 서울시의원, 19개동 주민복지협의회 위원 및 담당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내빈소개, 동주민복지협의회 활성화 유공자 표창(17명), 동별 우수사례(19개동)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28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1차 생활보장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복지대상자 수급권 보장 안건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부양을 거부·기피하거나 생계유지가 어려운 저소득층 23가구 27명의 보장 비용 징수 제외 등 위기가구에 적절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대책을 논의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취약계층이 더욱 힘들어진 요즘 기초생활보장의 추진 방향이나 보장 비용징수 등을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도움이 필요하지만, 사각지대에 놓여 지원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4대 폭력 멈춰! 소속 근로자 예방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지난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하루 동안 구민 건강을 챙겼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일일 명예지사장을 임명, 공단 제도 및 정책에 대한 이해의 장을 마련, 민원 체험을 통해 현장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건강보험제도를 비롯한 공단의 업무를 이해하는 것으로 명예강동지사장 활동을 시작했다.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건강보험 정부지원 종료 관련 이슈 등 공단의 주요 현황을 파악하며 구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종합민원실 등을 돌며 일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종합민원실에서 민원 상담업무를 맡아 내방한 민원인으로부터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일선에서 구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강동지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구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