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동대문구, 30일 오후 7시 구청에서 2023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 개최 수능 분석 및 결과 따른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등 정보 제공 ... 강남구, 2023학년도 입시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 성북구, 16~20일 2023 정시지원전략 입시상담실 운영 ... 양천구, 19~20일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수험생, 학부모 100명 대상 ‘정시대비 1:1 집중상담’ 개최 ... 노원구, 12월13일 오후 6~9시 2023학년도 정시전형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강서구, 12월 15일 ‘2023학년도 정시 대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 EBSi 입시 대표강사 윤윤구가 알려주는 맞춤형 정시 지원 전략 &사전 신청자에게는 ‘대입설명회 핵심자료집’ 제공 ... 마포구, 12월15일 전문 상담교사 정시전형 ... 용산구, 2022년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2024~25학년도 대입 정보 제공 ... 노원구, 12일1일 오후 3시 물리학자 김상욱교수와 함께하는 '불후의 명강' 개최 ... 서초구, 29일 AI 양재 허브서 ‘AI재직자 석·박사 과정 지원 관련 기업 설명회’ 숭실대와 공동개최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수능을 마치고 대학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30일 오후 7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수능 성적 통지일 전 가채점 분석을 통해 발 빠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이자 목동고 진학부장 교사로 수년 간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이끈 박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 ▲2023학년도 수능 분석 및 입시결과에 따른 지원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수능 이후 대입 지원 전략 등 정시 지원 시 짚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란을 통해 신청이 가능,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 동대문구진학상담센터에서는 12월30일까지 2023학년도 대입 개인별 1:1 맞춤형 집중 컨설팅도 실시한다. 수험생 개개인의 수능 성적을 분석하여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한편, 진학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9일 대입 설명회를 개최, 15일부터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에서 13일부터 3일간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수능성적이 발표되는 9일 지역내 수험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현대고등학교 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이화여대, 한국외국어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이 2023학년도 대학별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답변 시간을 갖는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지역 내 고3 수험생 60명을 대상으로 강남구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 쉼’에서 ‘1:1 맞춤형 집중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 중 희망자에게 31일과 내년 1월 1일 정시 원서접수 마감 전 파이널 콜(원서접수 전 마지막 상담)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19일부터 23일까지 현직 진로진학 상담교사 30명이 지역 내 고3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한다. 수능성적표를 분석해 합격 가능 대학 및 학과 예측, 희망 대학 지원전략 등을 상담한다.


정시 설명회 참여 및 맞춤형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남구청 홈페이지 및 관내 고등학교 학교 알리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강남인강에서도 13일부터 3일간 ‘2023 대입 정시 최종전략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3일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 연구소장을 초빙해 ‘수도권 주요 대학 정시 전략 라이브 설명회’를 저녁 7시부터 8시간 30분까지 개최한다.


14일에는 이용언 모두의입시 연구소장이 출연해 의대·치대·한의대 정시 전략을 설명, 15일에는 입시전문가 백승한 선생님이 지역 거점 국·공립대 정시 전략을 안내한다. 두 설명회는 사전 녹화 영상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 영상은 모두 강남인강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수험생들의 노력이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시 설명회 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입시 컨설팅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강남구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3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지원을 준비하는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인별 맞춤형 1:1 정시지원전략 입시상담실을 운영한다.


구는 12일 열리는 ‘2023 성북구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에 이어 16일, 19일, 20일 3일간 수험생과 학부모 약 108팀 220명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교사 15인과 매칭하여 입시상담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교육 현장 입시전문가들의 풍부한 경험과 입시 노하우를 담아 ▲2023학년도 정시 모집 요강 분석 ▲수능 성적표를 분석해 합격 가능 대학과 학과 예측, 희망 대학 지원전략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가 안정적으로 정시 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정확한 입시정보는 물론 40분간 개별 성적을 바탕으로 상담자의 진로·적성에 맞는 대학 및 학과 선정, 원서 접수 등에 대한 구체적 진학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입시상담실은 12월16~20일 오후 4~9시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12월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23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정시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상담실을 준비했다”며 “진학 학과와 대학 결정을 앞두고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이번 상담실을 통해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8월 개최된 양천구 수시대비 1대1 집중 상담 장면

사진은 지난 8월 개최된 양천구 수시대비 1대1 집중 상담 장면

원본보기 아이콘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023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12월19일과 20일 이틀간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대입 정시대비 1:1 집중 상담을 개최, 5일 10시부터 선착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수시대비 집중상담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상담에는 입시 트렌드와 학생들의 성향을 가장 잘 알고, 다수대학의 입시 자문위원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전 · 현직 고등학교 진로 지도교사 11명이 심층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9일과 20일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개별 상담 부스를 통해 ▲입시결과에 따른 희망대학 지원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등에 대해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차시 당 10명씩 10회차로 운영되며 1인 당 40분의 상담시간이 배정된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및 대입준비 학생과 학부모 100명이다. 5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상담료는 전액 무료다.


한편, 지난 2016년도에 처음 운영된 대입 대비 집중상담은 지금까지 누적이용인원이 1409명에 달할 정도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심층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정시대비 1:1 집중상담은 입시전략으로 고민 중인 대입준비생과 학부모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 실현되는 도시 양천구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가겠다”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과 2023학년도 정시전형 지원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17일 치러진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다소 평이했으나, 일부 문제 영역에서 높은 출제 난이도를 보여 등급 예측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구는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분석, 전년도 입시 결과 데이터와 함께 주요 대학 정시 지원 전략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12월 13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약 3시간가량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노원구 입시생 및 학부모 400여 명과 함께할 예정이다.


이날 강단에 설 강사는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의 진학지도지원단 프로그램 팀장인 윤희태 영동일고 교사이다. 전문성과 신뢰성을 위해 공교육 현장의 입시전문가를 초빙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경우 12월1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시 본인 포함 동반 2인까지 총 3인을 함께 등록 가능하다. 접수를 완료하면 신청 여부 및 설명회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를 발송한다.


설명회 좌석은 현장에 도착한 순으로 입장하는 자유좌석제로 운영, 사전 신청자들이 모두 입장한 후 남는 좌석은 당일 현장 신청자가 입장할 수 있도록 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더불어 1대1 정시 상담도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추가로 신청받는다. 상담은 12일부터 31일까지(일요일 제외) 진행한다. 평일은 오후 3~9시, 토요일은 오후 1~7시 총 7회를 운영, 회 당 50분씩 전문가에게 무료 상담받을 수 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상담일 2일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당일에는 수능 성적표를 지참하여야 한다.


추가 신청이 마감되더라도 기존 신청자의 수시 합격 등의 이유로 상담이 취소될 경우를 대비해 상담 대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일대일 입시 상담 신청 및 관련 정보는 노원교육플랫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입시 제도 때문에 대입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이 많을 것 같아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정보격차를 해소,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입시 전략을 세우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나선다.


구는 오는 15일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23학년도 정시 대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해 정시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이번 설명회는 EBSi 입시 대표강사이자 ‘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의 저자인 윤윤구가 강사로 나서 2023학년도 수능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가/나/다군 주요 대학별 정시 전형의 특징을 알려주고, 수험생들의 궁금증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명회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신청 없이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사전참여를 신청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는 ‘대입설명회 핵심자료집’을 무료로 증정,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1:1 온라인 정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대학입시를 준비해온 수험생들의 노력이 더 나은 성과로 이어지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며,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17일 수능을 마치고 대학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3 대입 정시전형 대비 1:1 진학 상담’을 오는 12월15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실시한다.


마포구, 서울시교육청 및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함께하는 이번 진학상담은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소속 교사 14명이 상담교사로 나선다.


상담교사는 수험생의 수능 성적과 학생부를 바탕으로 합격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함께 찾아보고 치열한 눈치싸움이 예상되는 정시 지원 전략 등에 대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진학상담 신청은 12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홍보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마포구 내 고등학교 수험생과 졸업생 및 학부모로 선착순으로 70명을 모집한다.


입시기관 관계자는 “올해 수능이 변별력 있는 문제 출제로 체감 난도가 높았고 졸업생 응시자가 26년 만에 최대로 늘어나 정시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시를 앞두고 ‘2023 대입 정시 진학상담’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님들 입시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설명회가 효과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2019년 교육부가 발표한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2024년부터 입시제도 변화가 예상된다.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2024~25학년도 대학입시 대비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대학입시 제도에 대비해 중ㆍ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특히 2024~202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12월13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화ㆍ목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8일부터 회차 당 100명씩 400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구민 또는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ㆍ고등학생 학부모 등이다.


수업은 ▲1회차 2024~2025 대학입시 제도의 변화와 이해 ▲2회차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진로ㆍ진학 설계 ▲3회차 성공적인 수시전형, 정시전형 대비 전략법 ▲4회차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공부의 달인되기 등으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전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를 역임한 유석용 서울 서라벌고등학교 진로ㆍ진학담당 교사를 필두로 송미강 전남목포고등학교 교사, 최창수 서울 예일여고 진학연구부장, 임부현 환일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참여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대학입시 준비는 물론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와 함께하는 '불후의 명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불후의 명강은 오는 12월1일 오후 3시에 노원 구민의전당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물리학이 우주와 인간에 대해 알려준 것들’이라는 주제로 다정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김 교수는 현재 경희대 이과대학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으로, ‘알쓸신잡’, ‘알쓸범잡’, ‘요즘책방:책 읽어드립니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과학을 전혀 모르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강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강연은 ▲‘사물의 이치’라는 뜻을 가진 ‘물리(物理)’가 우주에 대해 알려주는 것은 무엇이고 ▲우주의 일부인 인간에 대해서 이야기해 줄 것은 무엇이며 ▲과연 우리는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강연은 전석 무료다. 온라인 사전접수 300명은 이미 마감, 현장접수 300명은 당일 선착순으로 좌석표를 배부한다. 오후 2시부터 입장 가능하며 좌석은 자유좌석제로 운영한다. 또, 실시간으로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노원구청 미홍씨’를 통해 강연을 들을 수 있다.


한편 구는 2019년에 기존 ‘노원교양대학’에서 ‘불후의 명강’으로 재편하여 건강, 인문, 과학, 대중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코로나19 이전 매회 평균 800여 명이 참석할 정도로 구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물리학이 인간에게 던지는 의미들을 생각하며 더 나은 일상을 살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강의를 통해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 유리할까? 원본보기 아이콘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AI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한 소프트인프라 구축과 지역 인재양성에 시동을 걸었다. 지역 내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AI분야 ‘석·박사과정 지원 기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구와 숭실대와 공동추진, AI와 관련 석·박사과정에 관심 있는 기업 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7월 숭실대와 업무협약을 맺어 구의 자원과 숭실대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하는 다양한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지역기업 재직자에게 혁신교육과 연구를 지원하여 고급 연구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29일 양재동에 위치한 AI 양재허브의 Playground에서 열리며, 숭실대 테크노융합학과 교수들이 지역 내 AI 기업의 재직자들에게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사업 취지와 AI분야 석·박사 과정에 대한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약 2시간 가량 진행된다.


이번 ‘AI관련 석·박사 과정’에 참여하게 될 재직자들은 1인 당 연간 최대 90%(연간 1천만원 이내)의 등록금을 지원받는다. 또, 인공지능, 영상인식, 스마트팩토리융합, 게임 융합 등을 연구하게 되며 평일 야간 또는 주말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 이들은 산·학·연 협력으로 프로젝트 개발연구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자들은 재직 기업의 추천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지원 의향서를 12월2일까지 구에 제출하면 된다, 같은달 5일부터 16일까지 숭실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에서 정식 원서접수 후 면접 및 심사를 통해 정식 합격자를 선별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향후 구는 숭실대학교와 함께 이번 석·박사과정 지원 외에도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한 실무형 AI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AI 저변 확대를 위한 지역주민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AI 특구와 ICT 특정개발진흥지구의 기업 및 연구소 등과 연계한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가 AI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지역 ICT 고급인재 육성과 기업 지원에 노력하겠다”면서 “지역 우수인재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인재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