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 축제 개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 축제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함평군은 22일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제1회 장애인 가족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함평군이 주최하고 관내 장애인 3개 단체(지체·농아인·시각)가 연합 주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소통·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이용관 함평경찰서 서장, 관내 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부 개회식, 모범장애인 표창, 축사, 3부 노래자랑 및 한마음 축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를 극복하고 이웃사랑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유공자 11명에게 모범장애인 표창이 수여됐다.

박종관 장애인단체장 대표는 “이번 축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며 공감·소통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익 군수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평등한 함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