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아이들나라' 중장기 분사‥VC·PE 투자유치 진행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U+, '아이들나라' 중장기 분사‥VC·PE 투자유치 진행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유플러스 가 키즈전용 OTT서비스 '아이들나라'에 대한 중장기 분사 계획을 세우고 투자유치를 진행 중이다. 최근 아이들나라는 IPTV기반의 영유아 미디어 플랫폼에서 모바일 기반의 OTT서비스로 사업 형태를 바꿨다.


23일 박종욱 아이들나라 사업총괄(CO 전무)은 서울 여의도 NH캐피탈 본사 빌딩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번 달에 OTT로 출시를 했고, 가입자들이 추이 등 사업 성과를 봐서 분사 시기를 결정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박 전무는 "어느 정도 사업성이 검증되는 시점에 분사할 계획"이라며 "벤처캐피탈(VC)과 사모펀드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도 최근 개최했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사업 성과를 내서 가치를 좀 인정을 받을 때 투자를 받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고 좋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분사 시기는 아직 먼 얘기가 될 수도 있지만 지금 출시된 것이 사업적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아서 가입자를 모으면 빨리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아이들나라 조직 구성원은 130명이 있고 분사는 아직 하지 않았지만, 거의 독립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들나라는 내년 말까지 유료가입자 15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7년까지 국내외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박 전무는 "국내 여러 교육업체나 이런 곳들이 약 10만여명 정도를 확보하고 있다"며 "10만의 한계를 넘어서 내부적으로 올 내년말까지 15만명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7년 탄생한 아이들나라는 아이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어하는 U+tv 고객을 위해 IPTV 부가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5년여간 IPTV 가입자를 1.5배 끌어모으는 '효자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LG유플러스 는 아이들 나라를 키즈 OTT로 전면 개편하며 온 국민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기존에는 LG유플러스 의 IPTV 가입자만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젠 타사의 통신 서비스 가입자들에게도 아이들나라의 문을 열었다.


새롭게 바뀐 아이들나라는 '성장케어' 플랫폼으로써 3~9세 유아동은 물론 2040세대 부모와의 디지털 접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아이가 직접 참여하는 양방향 콘텐츠 1만여편을 포함한 총 5만여편의 콘텐츠 ▲1200개의 세분된 메타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사용 이력 기반의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 등을 특징으로 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