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현대로템, 노르웨이 수출 임박...7%대 ↑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현대로템의 K2전차

▲현대로템의 K2전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현대로템 이 21일 장 초반 7%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K2전차 수출에 이어 노르웨이 수출까지 기대감이 높아지면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로템은 전거래일대비 7.13% 상승한 2만9300원에 거래 중이다.

현대로템 주가 강세 배경에는 노르웨이 K2전차 수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현대로템은 노르웨이에 K2 전차를 기술이전 방식으로 수출하는 안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현대로템은 폴란드에 K2전차를 약 1000대가량 수출하면서 연 매출 1조원 달성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


한편 현대로템의 3분기 수주잔고는 철도부문이 8조401억원, 방산부문이 6조94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철도부문이 6조9237억원, 방산부문이 1조6781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방산부문이 4배 이상 늘어났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