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16일 오전 구청 별관 사회복지협의회 앞 마당에서 진행된 ‘2022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석... 김태우 강서구청장, 16일 앞치마 두르고 소외계층 위한 김장 나눔 앞장 ... 이기재 양천구청장, 16일 디오티앤 사랑의 김장나누기 성금 전달식 참석 ... 오승록 노원구청장, 16일 칭찬저금통 모금 전달식 가져... 류경기 중랑구청장, 16일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성명 강남구청장, 16일 수능 시험장 준비 현황 점검 ... 무송엘티씨, 동대문구에 덴탈마스크 5만장 기탁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16일 오전 구청 별관 사회복지협의회 앞 마당에서 진행된 ‘2022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석, 김치를 담갔다.


영등포구여성단체연합협의회가 주관, 삼성생명서비스, KDB산업은행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겨울철 김장김치를 제공, 이웃과 함께 나누는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담근 김치 370여 박스는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한부모, 장애인 등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 가득한 나눔 실천해 주신 여성단체연합협의회 회원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김장김치를 전달받는 주민들께서 이웃의 온정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겨울철 김장 시즌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강서구(구청장 김태우) 곳곳에서 열리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16일 화곡동 소재 치유하는교회에서 화곡1동주민센터와 직능단체, 화곡어르신복지센터가 함께 준비한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통친회,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의 참석자들은 24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480세대에 10kg씩 전달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서툰 솜씨지만 추운 겨울을 보낼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만들었다”며 “따뜻한 마음을 가득 담은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화곡6동주민센터에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1.5톤 분량의 김장김치를 15kg들이 상자에 포장해 장년층(50~64세) 1인 가구와 홀몸어르신 100가구에 전달했다.


또 공항동주민센터에선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9kg들이 200상자를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18일에는 농수산식품공사에서 새마을부녀회와 함께하는 강서시장 김장 나눔 행사가 열린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공사 및 유통인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김치를 담글 계획이다. 김장김치는 10kg 1400박스 총 14톤 분량으로 지역 내 저소득가정과 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이 밖에도 지역 곳곳에서 주민자치회, 역마을자원봉사단, 희망드림단 등 직능단체는 물론 기업체까지 동참해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추운 날씨가 무색하게 강서구의 이웃사랑 열기는 매우 뜨겁다.


김태우 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에 선뜻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이기재 양천구청장이 16일 오후 구청 열린참여실에서 개최된 ‘디오티앤(DOTN) 사랑의 김장나누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부자인 김재형 대표, 정문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디오티앤이 기부한 성금 500만 원은 ‘2022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업’에 지정 기탁돼 지역 내 취약계층이 김장김치를 통해 영양 가득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김장비용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이번에 기부해주신 성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디오티앤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16일 오후 4시 구청장실에서 ‘칭찬저금통 모금 전달식’을 가졌다.


칭찬저금통은 지역 내 어린이집(가정, 국공립, 민간)연합회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운동이다. 지난 2013년부터 2021년까지 총 1억3317만1399원이 모금됐다.


올해는 지역내 국공립어린이집 58개소, 민간어린이집 21개소, 가정어린이집 49개소 총 128개소 총 3788명 어린이들이 모금에 참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한정희 국공립어린이집대표, 김명숙 민간어린이집 대표, 정현숙 가정어린이집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칭찬저금통 전달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전달 받은 3788개의 칭찬저금통 기부금은 노원구 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모금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고사리 같은 손으로 한 푼 한 푼 모은 귀중한 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6일 오후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 황정일)과 공공 돌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구는 장기요양서비스나 돌봄SOS플러스 등 기존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거나 민간기관의 개입이 어려워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던 학대 아동 및 어르신 등에게도 긴급 돌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공 돌봄 협력체계를 이룸으로써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촘촘한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16일 진선여고와 수도공고를 찾아 수능 시험장 준비현황을 점검했다.


구는 올해 수능 시험일(17일)에 19개의 수능 시험장을 운영하고 1만 1640명의 수험생이 응시한다. 또 확진자 시험장 2개소를 별도 운영하고, 확진 수험생 관리 및 통보와 시험장 이송 지원 등을 위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이홍석 무송엘티씨 대표(사진 왼쪽)와 무송엘티씨 이사이자 구 홍보대사인 마술사 레오(김진섭, 사진 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이홍석 무송엘티씨 대표(사진 왼쪽)와 무송엘티씨 이사이자 구 홍보대사인 마술사 레오(김진섭, 사진 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6일 오전 10시 동대문구청을 방문한 의료기기업체 무송엘티씨가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으로 덴탈마스크 5만 장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무송엘티씨는 무채혈 진단기를 개발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료기기 업체로,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종식과 마스크 없이 소통하게 될 날을 염원하며 덴탈마스크 5만 장(환가액 7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접견실에서 진행,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이홍석 무송엘티씨 대표, 무송엘티씨 이사이자 동대문구 홍보대사인 마술사 레오(김진섭)가 참석했다.


이필형 동대문 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이 재확산 되고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적절한 시기에 동대문구를 위한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 무송엘티씨에 감사하다”며 “전달된 마스크는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전달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잘 이겨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술사 레오는 2019년 동대문구 홍보대사로 위촉돼 동대문구 구석구석을 다니며 구민들과 마술로 소통하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