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건설 '더샵 파크솔레이유' 특별공급 청약 몰려… 대기수요 증명해 1순위 청약 기대감 고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특별공급 20세대 모집에 587명 신청으로 평균 경쟁률 29.35대 1 기록
- 입주 빠른 후분양 단지에 사통팔달 교통호재 및 풍부한 인프라 누릴 수 있어

포스코건설이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둔촌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더샵 파크솔레이유’가 특별공급 청약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1순위 청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별공급 주택형별 공급 세대수는 △42㎡타입 2세대, △52㎡타입 9세대, △53㎡타입 8세대, △59㎡A타입 1세대로 총 20세대이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총 587명이 청약해 평균 경쟁률 29.35대 1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특별공급 접수를 마쳤다.

이는 최근 분양시장이 금리 인상과 집값 고점 인식이 굳어짐에 따라 청약 미달 사태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과 비교하면 큰 성과를 낸 것이라는 게 업계의 주된 평가다.


한 업계 전문가는 이와 같은 성과에 대해 즉시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라는 점과 타 재건축 아파트 단지 대비 포스코건설 더샵의 브랜드 파워와 입주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특화설계 등 강점이 돋보여 관심을 끈 결과라 평했다.


단지는 이어 15일 해당 지역 1순위, 16일 기타지역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동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를 받으며, 정당계약은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의 1순위 청약 자격을 살펴보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거주중인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혹은 자녀를 양육하거나 형제자매를 부양 중인 미성년자 세대주라면 청약이 가능하다. 단, 과거 5년 이내 청약에 당첨된 자의 세대 혹은 2주택 이상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세대는 제외된다.


한편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0층, 4개동, 총 195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특별공급 20세대를 포함한 73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42㎡ 7가구 △52㎡ 14가구 △53㎡ 12가구 △59㎡A 3가구 △59㎡B 1가구 △59㎡C 2가구 △73㎡A 1가구 △84㎡A 7가구 △84㎡B 20가구 △118㎡ 6가구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의 입주예정일은 2023년 6월로 예정되어 빠른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로, 본격적인 청약에 들어서기 전부터 이미 착공에 들어가 입주를 앞두고 청약을 진행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 투시도]

[더샵 파크솔레이유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후분양 방식은 분양받을 아파트의 실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청약이 가능하며 아파트의 골조가 올라가기 전에는 직접 확인이 어려워 가늠만 가능했던 동간 거리에 따른 조망권과 채광 조건을 직접 체크할 수도 있는 등 장점이 많다.


게다가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빠른 입주가 가능한데, 6개월 만에 입주가 가능해 분양이 아닌 이사 개념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주변 구축 주택보다 낮은 합리적인 가격에 주거 흔적이 없는 새 아파트로 이주하는 것이다.


단지의 교통 여건도 뛰어난데, 서하남IC를 통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가능하여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5호선 둔촌동역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에서 시작되는 9호선 연장 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5호선 고덕역을 경유해 고덕비즈밸리, 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까지도 이어질 예정이다.


주거 환경도 우수하다. 대형마트인 이마트 천호점과 둔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천호점도 인접해 있다. 일자산 자연공원도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올림픽공원 및 한강공원이 근처에 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도보거리 내 중앙보훈병원이 있으며 강동성심병원과 강동경희대병원, 서울아산병원이 인근에 있어 대형병원 이용도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장점이다. 주변에는 선린초등학교, 둔촌중학교, 둔촌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한산초등학교, 한산중학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거기에다 단지 규모는 비교적 작지만, 입주민을 위한 공용 시설은 대규모 단지에 들어서도 손 없을 정도의 규모를 자랑한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또한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입주민들에게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 분양 관계자는 "내년 6월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실거주 위주의 수요자들이 특별공급 접수에 몰린 것으로 파악된다"며 "특별공급 청약 결과가 좋아 1순위 청약 결과도 높게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실수요자 위주 청약이 예상되기 때문에 계약도 무난하게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