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구 동구 호재로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미래가치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대구 동구 호재로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미래가치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구 동구에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면서 인근 단지를 중심으로 지역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우선 동구에는 K2 종전부지 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 중이다. 동구는 자연친환경적인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K2 군공항으로 인해 개발이 다소 더뎠던 지역으로, 지난해 4월 대구 군 공항 이전을 위한 협의회 첫 회의를 개최를 시작으로 군 이전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올 3월에는 약 210만평의 대규모 종전부지를 산업과 주거,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듣는 'K2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 시민공청회’도 마련됐다. 특히 대구시는 이 자리에서 ‘K2 종전부지’를 '대구스카이시티'로 이름 짓고, 지역·도시·광역·국가·글로벌 차원의 비전을 담는 종합계획안을 공개하며 새로운 도심 탄생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안심뉴타운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옛 대구 연료단지 자리로, 동구 율암동 일대 36만㎡ 부지에 환경, 문화, 상업 기능을 갖춘 주거복합단지로 개발된다. 사업지 북편에 위치한 문화시설용지에는 5천㎡ 규모의 문화체험공간 및 집회시설 등이 건립되고, 4만㎡ 규모의 공원 및 녹지가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춰 향후 대구의 새로운 명품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안심뉴타운 내에는 글로벌 가구업체인 이케아도 들어선다. 안심뉴타운 4만1000여㎡에 1800억원을 들여 2025년 상반기 개점을 목표로 이케아 대구점이 건립될 예정인 것. 지역 내 이케아와 같은 대형 쇼핑몰이 입점할 경우 유동인구의 수를 크게 증가시키면서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고, 이렇게 상승한 지역 분위기가 집값에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에 대구 동구 지역부동산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구의 숙원사업으로 꼽혔던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사업도 동구지역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엑스코선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경북대, 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12.3㎞ 구간(정거장 10곳)의 도시철도로, 대구 도심 동·북부 지역을 관통하게 된다.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2028년 개통 예정으로, 기존 도시철도 3호선과 같이 지상 모노레일 방식으로 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구 용계동 일원에 31만8천㎡ 규모로 조성되는 대구식품산업클러스터는 2023년 9월 단지조성공사 착공, 2026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 중이며, 율하동 일원에서 첨단제조 및 지식산업 위주의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도 내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구에서도 낙후지역으로 저평가됐던 동구에 K2 종전부지 개발, 안심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엑스코선 건설 등 각종 호재들이 가시화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정주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규분양시장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시 동구 용계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A1·A2블록 2개 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총 1,31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1단지는 12개동 745세대, 2단지는 9개동 568세대이며, 두 단지 모두 전용 59~99㎡의 판상형 중심의 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인근 율하 권역 내 신규 분양 단지 중 가장 많은 세대수의 대단지 아파트로 소규모 단지에서 찾아보기 힘든 주민공동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1단지는 수영장과 피트니스클럽, 2단지는 YBM 잉글리쉬 커뮤니티와 골프 클럽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특화 시설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단지 내에 마련되는 스포츠 시설에서 운동 및 여가생활이 가능하고, 어린이 놀이터와 중앙마당, 웰컴프라자 등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쉼터도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지난 2009년 ‘각산 푸르지오’ 입주 이후 12년 만에 대구시 동구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단지로,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우수한 입지여건까지 갖췄다. 대구지하철 1호선 용계역 역세권 단지이며, 화랑로와 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 접근도 용이하다. 또한, 동대구IC가 가까이 있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시외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수의 버스 노선을 활용한 대구 주요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탁 트인 조망권도 자랑거리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남향, 남동향, 남서향)로 배치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영구적으로 금호강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금호강 둘레길, 어린이공원, 용계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등 생활 인프라도 형성돼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별도의 중도금 없이 계약금 5%만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마감을 앞두고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