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김미경 은평구청장, 사회적경제 방식 민·관 거버넌스 우수 정책사례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김미경 구청장 10일 은평구의 사회적경제 방식의 민·관 거버넌스 성공사례 전해 ... 이기재 양천청장, 11일 생태학습관 ‘에코스페이스 연의’ 개관식 참석 ... 아드라코리아·삼육보건대학교, 위기가정에 따뜻한 사랑 전달... 류경기 중랑구청장 10일 취약계층에 사랑의 김장김치 500kg 전달 ...광진구, 8~11일 소외계층 위한 ‘김장 담가드리기’ 진행

[포토]김미경 은평구청장, 사회적경제 방식 민·관 거버넌스 우수 정책사례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1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3회 아시아 미래 포럼’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관련해 은평구의 민·관 거버넌스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분열과 배제의 시대: 새로운 신뢰를 찾아’를 주제로 양극화 문제 해결에 대한 전 세계의 공통 과제를 짚어보고, 한국 사회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해 여러 학자와 언론인들이 해법을 논의했다.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미경 구청장은 이날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한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신뢰 기반 구축: 민·관 협력과 사회적경제’ 세션 1 연사로 나서 ‘은평구의 민관거버넌스 정책과 사회적경제의 우수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 구청장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경제와 민관거버넌스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시 최초로 시행한 주민참여예산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은평형 통합돌봄모델 케어 B&B,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 마을무지개, 임산부를 위한 영유아택시 아이맘택시 운영 등 민·관이 함께 만든 정책들을 소개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의 우수사례를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다양한 사회적경제의 방식으로 문제들을 해결하고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포토]김미경 은평구청장, 사회적경제 방식 민·관 거버넌스 우수 정책사례 발표 원본보기 아이콘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11일 오전 연의공원(신정3동 1320-9)에서 격이 다른 생태학습관 ‘에코스페이스 연의’ 개관식에 참석했다.


지상 2층, 연면적 700㎡ 규모로 조성된 ‘에코스페이스 연의’는 기존 연의생태학습관의 수평 증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부족한 교육공간을 확보,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했다.


건물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바이오필릭 디자인’ 개념이 적용, 주요 공간으로는 옥상정원, 연의갤러리, 채집가의 연구실, 온실 등이 조성됐다.


이기재 구청장은 “새롭게 확장한 에코스페이스 연의는 생태교육을 넘어 치유를 누리고 실천하는 생태도시의 구심점으로 작용할 것”이라면서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아래 줄 왼쪽 세 번째부터)박두한 삼육보건대 총장, 강순기 아드라코리아 이사장,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래 줄 왼쪽 세 번째부터)박두한 삼육보건대 총장, 강순기 아드라코리아 이사장,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1일 오전 10시 천재지변 및 자연재해, 전쟁난민을 위한 국제민간구호기구인 아드라코리아(이사장 강순기)와 삼육보건대(총장 박두한)에서 국내 위기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장김치(5kg)와 라면 각 375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삼육보건대학교 소강당에서 11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박두한 삼육보건대 총장, 강순기 아드라코리아 이사장(現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장),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과 중랑구청 관계자,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및 동문장애인복지관장 외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동대문구에 기탁된 김장김치와 라면은 동대문종합복지관 150가구, 동문장애인복지관 150가구, 회기동 주민센터 30가구, 휘경2동 주민센터 45가구 등 동계 준비가 절실한 노인, 아동,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


13년째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강순기 아드라코리아 이사장은 “올해는 동대문구와 중랑구 625가정에 나눔을 준비하고 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마태복음 6장의 말씀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은 “위기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을 나눠주신 아드라코리아와 삼육보건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약자와 동행할 수 있는 든든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김미경 은평구청장, 사회적경제 방식 민·관 거버넌스 우수 정책사례 발표 원본보기 아이콘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10일 신내동에 위치한 중랑행복1농장에서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 주최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원, 텃밭 분양자,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복지관, 장애인 단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총 500kg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도시농업 평가회도 개최해 화분과 상자텃밭 우수작품, 활동사진을 전시하며 올 한해 중랑구에서 이뤄진 도시농업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아울러 지역 도시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농업인 10명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도시농업을 통해 서로 돕고 교류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 중랑구가 도시농업의 대표적인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김미경 은평구청장, 사회적경제 방식 민·관 거버넌스 우수 정책사례 발표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여러 사회단체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담가드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먼저, 광진구 새마을부녀회(회장 전태연)가 주관하는 ‘사랑의 김장 담가드리기’가 8일에서 9일까지 개최됐다.


이틀간 실시된 김장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 광진구새마을회관과 능동 정자 마당에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김치를 담갔다.


몸에는 앞치마를 두르고, 머리에는 위생 모자를 착용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손에 고무장갑을 끼면서 “이웃과 함께 행복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김장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추 2600 포기와 무 1000 개로 담근 김장김치는 총 900상자로, 저소득 가구, 홀몸 어르신, 한부모·다문화 가정 등에 729상자, 구립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단체 등 복지시설에 171상자가 전달됐다.


이어, 10일에서 11일까지는 바르게살기운동광진구협의회(회장 최두호)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 김장 담가드리기’가 진행됐다.


광진구 시설관리공단의 분수대 앞 광장에서 실시된 김장에는 회장단과 동 위원회 임원·위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 210가구를 위해 약 1000 포기 김치를 담갔다. 각 동 주민센터는 김장김치를 전달받았으며, 동별로 선정된 어려운 이웃 14가구에 김장김치를 나눠줄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바르게살기운동광진구협의회 회원은 “마침 날이 따뜻해 회원들과 더 기분 좋게 김치를 담갔다”며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