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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원…전년比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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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원…전년比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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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엔씨소프트 가 2022년 3분기 효율적인 마케팅비의 집행, 북미·유럽 지역에서의 꾸준한 성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50% 끌어올렸다.


엔씨소프트 는 3분기 매출 6042억원, 영업이익 1444억원, 당기순이익 182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7%, 53%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 21%,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83% 성장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원, 북미·유럽 448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엔씨소프트 분기별 실적 추이 (사진=엔씨소프트 IR 자료 갈무리)

엔씨소프트 분기별 실적 추이 (사진=엔씨소프트 IR 자료 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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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 원이다. 전분기 대비 8%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 원, 블레이드&소울2는 81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블레이드&소울 59억원, 길드워2는 248억원이다.

리니지W는 3분기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회사 측은 업데이트와 글로벌 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리니지M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길드워2는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는 복리후생비 감소, 성과 연동형 장기 인센티브 인식 규모 조정 등으로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엔씨소프트 는 202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를 개발 중이다. 2023년에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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