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재일 의원, '콘텐츠 산업 활성화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 포럼 개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변재일 의원

변재일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을 주제로 'K-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2'를 개최한다. 'K-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은 변재일 의원,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 미디어미래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포럼이다.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 시리즈의 두 번째 포럼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이찬구 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이 '제작환경 변화에 따른 영상 콘텐츠 제작비용 세제지원 정책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박종수 고려대 교수가 '콘텐츠 투자 확대를 위한 세제 지원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종합 토론에서는 강동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장, 구성권 명지전문대 교수, 노동환 웨이브 팀장, 엄재용 SBS 국장, 윤정인 기획재정부 조세특례제도과장, 임석봉 JTBC 담당 등이 참석한다.


변재일의원은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K-콘텐츠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30배가 증가했을 정도로 K-콘텐츠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며 "콘텐츠 투자 활성화를 통해 K-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콘텐츠 산업 분야 활성화를 위한 세제지원 등 정부 지원 방향을 정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