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영 "사우디 투자부 장관, 한국 온다"…중동 진출 계획도 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기부 장관, 여성CEO 경영연수 참석
중동 방문해 '오일머니' 유치 의지 밝혀
무형의 지식서비스 '제값받기' 의지 전해

이영 "사우디 투자부 장관, 한국 온다"…중동 진출 계획도 전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다음 달 초 칼리드 알팔레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내년에는 본인이 직접 중소·벤처기업들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한다는 계획도 전했다.

이 장관은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의 '2022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에 참석해 기조강연을 펼쳤다.


그는 기조강연에서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디지털 시대 여성기업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스타트업 서밋' 행사를 다녀온 소감을 밝히며 "내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UAE에 방문할 것"이라며 "그 전에 11월 초 사우디 투자부 장관이 한국에 온다"고 말했다.

앞서 이 장관은 '오일 머니'를 활용한 투자금 유치를 위해 내년 1분기께 중동 지역에 방문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 장관은 "경기가 어려우면 은행들이 기업 자금을 막기 시작한다. 이럴 때는 돈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며 중동 지역과의 긴밀한 교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사업과 법제화를 마무리 지으면 무형의 지식서비스 거래 공정화에도 나선다는 뜻을 전했다.


그는 "납품대금 시범사업 참여 기업이 335개이고, 이 중 대기업은 41개"라며 "현재 법제화를 준비 중이다. 11월 초에 초안이 나오는데 입법화가 진행되면 빠르면 연말에 법안이 통과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납품대금 연동제가 끝나면 불공정 거래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며 "소프트웨어와 지식서비스, 콘텐츠, 용역서비스 제값 받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장관은 내년부터 해외 수출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을 하는 '글로벌 규제자유특구' 구축 계획과 함께 맞춤형 스마트공장 보급 의지도 밝혔다.




울산=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