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업체에 대한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친절도 평가 지수 마련 등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평가 및 분석 담당
크로스미디어 통합광고효과분석 플랫폼 스타트업인 주식회사 애드원이 2022년 대구 친절여행상점 선정 사업에 참여하여 상점 선정 및 상점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게 되었다.
대구를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 제고와 친절한 도시 이미지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2019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친절여행상점 프로젝트에서 애드원은 친절여행상점 후보 업체에 대한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에서 친절 정도에 대한 평가 지수 마련 등 상점 선정을 위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평가 및 분석을 담당하게 되며, 이후 선정된 상점들에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TV와 Mobile 등 멀티미디어의 광고효과를 통합하여 분석하는 애드테크 전문기업 애드원은 2021년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로부터 국내 최초의 TV, Mobile 통합광고효과분석 시범서비스를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자체 통합광고효과 분석 솔루션(AD1Hub)의 고도화를 통해 집행 중인 광고매체의 최적화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과거 광고 집행 이력 데이터를 AI로 분석,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매체 집행을 제안하는 예측 모델의 개발을 연내 완료할 예정이다.
애드원 조항원 대표는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기술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AD1Hub가 멀티미디어에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를 돕고, 광고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비트코인 500원일 때 5000만원 투자한 남친"…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